[ KUMANN ] 2019 S/S HERA SEOUL FASHION WEEK
- 이선우
- 2018년 10월 23일
- 1분 분량

안녕하세요, 이선우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2019 S/S 서울 헤라 패션위크에서 보여졌던 유혜진 디자이너님의 쿠만 KUMANN 쇼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 거리에서 촬영하는 바람에 대부분의 촬영본의 퀄리티가 좋지 않아 KUMANN 공식 사이트에 업로드 되어있는 사진으로 대체하였습니다.

모든 모델이 여성 모델이었으며, 다른 쇼에 비해서 서양인 모델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데일리한 느낌을 살렸고 그것을 뒷받침 하듯이 메이크업도 연하게 하여 조금 더 일상적인 느낌을 강조했던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약간은 세미 정장 느낌의 제품이 주를 이루었으며, 노출이 거의 없었다는 사실이 기억에 남습니다.
노출을 하더라도 팔이 없는 나시 (끈 나시가 아닌) 정도의 제품만 등장하였고, 하의도 짧은 치마보다는 긴 치마가 많았습니다. 바지보다 치마의 비중도 높았고요. 여성의 몸매를 부각하지 않는 넓은 품의 제품들이 대부분이었지만, 노출이 없는 선에서 최대한 여성의 선을 강조하여 부드러운 인상의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그 사이에서 짧은 편인 H라인 치마와 크롭 자켓을 이용한 코디는 꽤 파격적인 편이었습니다.

컬러 또한 대부분 화이트, 블랙, 베이지를 이용하여 크게 튀지 않는 느낌을 부각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간혹가다 채도가 높은 옐로우 톤을 이용하여 봄의 화사함을 보여주어 지루함을 덜었습니다.

S/S 시즌에 맞추어 가볍고 얇은 소재를 많이 사용했고 그 중에서도 셔츠 느낌의 소재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컬러도 가볍고 산뜻한 느낌으로 가려고 노력한 것이 눈에 보였고요.
조금은 성숙한 느낌 덕분에 10대, 20대보다는 20대 후반 이상의 (예를 들면 직장인) 연령대를 고려한 느낌이었습니다.

쇼 풀버전은 유튜브 '트렌디패션' 검색 후 시청 가능하며, 쿠만 쇼 풀버전 링크 첨부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1-W1PHSkAkU
쿠만 KUMANN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http://kumann.com/
Comments